항공권 예매 중이신가요? 그렇다면 "가변적 가격 책정(Dynamic Pricing)"에 대하여 알아보고 가시길 바랍니다. 항공사들의 가격 정책입니다. 이 정보를 모르고 항공권을 구매한다면 호구가 될 확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본문에서 가변적 가격 책정(Dynamic Pricing)의 정보들을 알아보고 현명한 소비자 되시길 바랍니다. 더욱 다양한 내용은 아래 버튼을 누르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항공권 예매 시 알아야 할 "가변적 가격 책정(Dynamic Pricing)"이 무엇?
항공권 예매 시 이런 걸 왜 알아야 하지?라고 생각이 드실 수도 있지만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 이겠죠?
가변적 가격 책정이란 한마디로 기업들의 상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침에 영화를 보러 간다면 조조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항공권을 예약하거나 호텔 및 숙박시설의 숙박권을 예약할 경우 시기에 따라 금액이 변동됩니다.
이렇게 동일한 서비스 또는 제품에 대한 가격을 달리하여 판매하는 전략을 가변적 가격 책정이라고 합니다. 항공사의 경우 몇십 년간 쌓아온 데어터를 기반으로 자신들에게 유리한 시기와 시간에 따라서 항공권 티켓 가격을 변동시킵니다. 자신들의 이윤을 많이 가져오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는 것입니다.
수요가 증가하는 시기에 가격을 올리고 수요가 없는 시기에는 가격을 내리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것이 항공권이란 말입니다. 그렇다면 현명한 소비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항공권은 3~4개월 전에 구매하라!
통상적으로 3~4개월 전에 미리 항공권을 구매하는 것이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물론 긴급한 출장이나 중요하게 비행기를 타야 할 경우에는 이야기가 다릅니다. 이 글은 저렴하게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들 위한 글입니다.
원하는 가격에 원하는 경로의 항공권이 나온다면 해당기간에 예매를 완료하는 것이 좋은 선택입니다. 나머지 시간에 다른 여행지 정보라던지 계획을 세우는 일에 시간을 보내는 것이 효과적인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정된 자원에서 더욱더 많은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꼭 알아야 할 가변적 가격 책정에 대하여 다루어 보았습니다. 항공권 계획 중이라면 꼭 알아할 정보라 생각됩니다. 더욱더 다양한 항공권정보는 아래의 버튼을 누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